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Tags
- 오류
- DB
- app.use
- 생성자
- 자바스크립트
- push함수
- Spring
- Node.js
- 추상클래스
- 네임드생성자
- 다형성
- git
- 리액트
- 자바
- 배열
- 코딩테스트
- Oracle
- React
- qqOperater
- Sort()
- 삼항연산자
- mybatis
- 콘솔게임
- Pug
- int와 integer
- dart
- Middleware
- java
- js
- 깃허브
Archives
- Today
- Total
평행코드
Pug 부분적으로변경하기 (include, extend, res.render, 변수설정) 본문
pug에서 html의 일부분만 동일하게싶다하면 어떻게 해야할까요?
예를 들어서 footer만 변경사항이 없다고 가정했을때,
include를 사용해봅시다.
include
doctype html
html(lang="ko")
head
title #{pageTitle}
body
block content
include partials/footer.pug
더보기
base.pug 파일 //매번 html을 복붙할 수 없기에 base.pug 파일을 만들어 공통된부분은 복붙안해도되게끔 만들어줌
덕분에 우리는 매번 footer들을 업데이트하지 않고,
footer를 한 번만 업데이트하면 모든 파일이 알아서 업데이트를 합니다.
(미리 partials폴더안에 footer.pug파일을만들었음)
extends
extends base.pug
block content // block의 이름은 content
h1 Home!
공통으로만들어둔 base.pug파일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. (만들어둔 파일 불러오기)
파일을 통째로 불러올 수 있고, block을 사용해서 필요한 부분만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단순히 불러오는것을 넘어서 연장을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!
변수설정
우리는 가끔씩 블록 전체를 쓰는것이 아니라, 템플릿의 일부분만 바꾸고 싶을때가 있습니다.
그럴때 변수를 지정해서 일부분만 변경이 가능합니다.
head
title #{pageTitle}
변수를 지정해 줄때는
#{ } 이런식으로 지정을 해줍니다.
그리고 이 변수를 전달 해 주어야 하는데,
res.render로 전달해 주면됩니다.
res.render("home", {pageTitle: "Home"});
첫번째 인수는 파일이름이고, 두번째 인수는 원하는 만큼의 변수를 가질 수 있는 오브젝트입니다.
이제 우리는 home 파일을 렌더링하고, pageTitle이라는 변수를 보내고 있습니다.
'Node j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req.body / express.urlencoded (0) | 2023.05.31 |
---|---|
Mixins, HTML 코드를 재사용하는 방법 (0) | 2023.05.30 |
Pug란? (0) | 2023.05.30 |
URL Parameters , 정규식 (0) | 2023.05.26 |
Router란? (0) | 2023.05.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