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평행코드
Java) 몬스터를 사냥하는 게임을 만들어보자! 본문
간단한 몬스터사냥 콘솔게임을 만들어보았다
몬스터 사냥하기 게임의 간단한 출력 예시
// 몬스터 사냥하기 게임의 사냥하는 기능을 만드시오.
// 출력 예)
// 사용법
// 0. 사냥시작 1. 오크사냥 2. 용사냥 3. 사람사냥 99.끝내기
// 선택 :
// 사냥을 시작합니다.
// 입력 : 1
// 오크사냥완료 +1 exp
// 입력 : 2
// 용 사냥 완료 +15exp
// 입력 : 99
// 사냥을 마쳤습니다.
// 사냥한 몹의 수는 2마리, 획득한 경험치는 16exp입니다.
몬스터를 얼마나 잡았는지 획득한 경험치는 얼마인지 계산해주기 위해 변수를 선언해 줍니다.
System.out.println("=====몬스터 사냥하기=====");
System.out.println("0. 사냥시작\n1. 오크사냥\n2. 용사냥\n3. 사람사냥\n4. 끝내기");
// 수를세는 변수 선언
int count = 0;
int personCount = 0;
int exp = 0;
for 무한루프를 사용하여 각각 경우의수에 따라 실행할 조건문을 만들어줍니다.
// for 무한루프사용
for(;;) {
System.out.print("선택 : ");
int num = sc.nextInt();
// 범위에서 벗어난 값 입력하면 아래문구 출력
if(num<0 || num>=5) {
System.out.println("0~4사이의 숫자를 입력하세요");
continue;
}
// 몬스터사냥 경우의수 코딩
if(num==0) {
System.out.println("사냥을 시작합니다.");
} else if (num==1) {
System.out.println("오크사냥 완료 + 1 exp");
count++;
exp++;
} else if (num==2) {
System.out.println("용 사냥 완료 + 15 exp");
count++;
exp+=15;
} else if (num==3) {
// 콘솔컬러추가
System.out.println(FONT_CYAN + "사람을 사냥하면 안돼요!! - 100 exp" + RESET);
exp-=100;
personCount++;
} else if (num==4) {
System.out.println();
System.out.println(FONT_GREEN + "사냥을 마쳤습니다.");
System.out.println("사냥한 몹의 수는" + count + "마리, "
+ "사람을 죽인 수는" + personCount + "명, "
+ "획득한 경험치는 " + exp +"입니다." + RESET);
break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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