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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) 몬스터를 사냥하는 게임을 만들어보자!

나의 오류는 누군가 겪었던 오류 2023. 9. 3. 10:14

간단한 몬스터사냥 콘솔게임을 만들어보았다
몬스터 사냥하기 게임의 간단한 출력 예시
//		몬스터 사냥하기 게임의 사냥하는 기능을 만드시오.
//		출력 예) 
//		사용법 
//		0. 사냥시작 1. 오크사냥 2. 용사냥 3. 사람사냥 99.끝내기
//		선택 : 
//		사냥을 시작합니다.
//		입력 : 1
//		오크사냥완료 +1 exp
//		입력 : 2
//		용 사냥 완료 +15exp
//		입력 : 99
//		사냥을 마쳤습니다.
//		사냥한 몹의 수는 2마리, 획득한 경험치는 16exp입니다.
몬스터를 얼마나 잡았는지 획득한 경험치는 얼마인지 계산해주기 위해 변수를 선언해 줍니다.
System.out.println("=====몬스터 사냥하기=====");
System.out.println("0. 사냥시작\n1. 오크사냥\n2. 용사냥\n3. 사람사냥\n4. 끝내기");

// 수를세는 변수 선언
int count = 0;
int personCount = 0;
int exp = 0;
for 무한루프를 사용하여 각각 경우의수에 따라 실행할 조건문을 만들어줍니다.
// for 무한루프사용
    for(;;) {
        System.out.print("선택 : ");
        int num = sc.nextInt();

        // 범위에서 벗어난 값 입력하면 아래문구 출력
        if(num<0 || num>=5) {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"0~4사이의 숫자를 입력하세요");
            continue;
        }

        // 몬스터사냥 경우의수 코딩
        if(num==0) {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"사냥을 시작합니다.");
        } else if (num==1) {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"오크사냥 완료 + 1 exp");
            count++;
            exp++;
        } else if (num==2) {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"용 사냥 완료 + 15 exp");
            count++;
            exp+=15;
        } else if (num==3) {
            
            // 콘솔컬러추가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FONT_CYAN + "사람을 사냥하면 안돼요!! - 100 exp" + RESET);
            exp-=100;
            personCount++;
        } else if (num==4) {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);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FONT_GREEN + "사냥을 마쳤습니다.");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"사냥한 몹의 수는" + count + "마리, "
            + "사람을 죽인 수는" + personCount + "명, "
            + "획득한 경험치는 " + exp +"입니다." + RESET);
            break;
        } 
    }
코딩 결과